신용카드 현금화는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본인이 필요한 만큼의 상품을 구매 한 후 매입 업체에게 되파는 행위이므로 신용점수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중고거래 등을 통한 지속적인 현금화는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의 카드빚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수수료로 신용카드 현금화를 진행하고싶다면 상품권류를 구매 후에 매입 업체에게 판매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수수료율은 매입 업체마다 다르며 진행하는 금액과 상품권 종류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게 부여됩니다.
저신용자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일반적인 대출 상품에서 대출 심사를 통과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저신용자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도 대출 심사를 통과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명의도용은 대한민국 법률상 금지되어 있으며, 타인의 카드를 사용하여 현금화를 시도하는 경우, 이는 명의도용에 해당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에 따라 명의도용 및 위조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현금화까지 한다며 손가락질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신용대출은 은행 같은 곳에서 내 신용도를 보고 돈을 빌려주는 거예요. 신용카드 현금화랑 비교해보면, 신용대출이 대체로 이자가 더 싸고 갚는 기간도 더 길어요. 수수료도 따로 없고요.
중고거래를 통한 현금화는 신용카드로 물품을 구매하고 이를 중고 시장에서 판매하여 현금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여러가지 상품을 통해 현금화 시도할 수 있지만, 거래 과정에서 사기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카드론은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대출 서비스예요. 현금서비스보다 이자율이 신용카드현금화 낮고 대출 기간도 길어서 여유 있게 상환할 수 있어요. 대출 한도도 더 높고, 신청도 간편해요. 카드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쉽게 신청할 수 있고 대부분 당일에 승인돼요. 상환 방식도 선택할 수 있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경우가 많아 편리해요.
또한, 신용카드를 통해 현금을 자주 현금화하면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단기 카드 대출은 고위험 대출로 간주되며 신용 점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카드깡 사용을 하게 된다면 특히 저렴한 수수료 또는 할부 기간을 미끼로 현금화를 유도하는 경우 의심해야 합니다. 또한, 사업자 등록도 하지 않고 실체가 없는 업체에서 그럴 듯한 말로 카드 결제를 유도한다면 수수료를 제외한 결제 금액조차 받지 못하는 사기에 당할 확률도 높기 때문에 급하게 진행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상품권을 신용카드로 구매한 후, 현금으로 판매하여 현금화하는 상품권 현금화는 불법 거래라고 설명해 드렸는데요. 카드론 외에 신용카드로 현금화하기 어려울 땐 상품권 현금화 방법과 비슷하지만, 합법적으로 거래되는 상테크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신용카드 현금화란 신용카드를 이용해 한도까지 현금으로 인출하거나 카드로 결제한 다음 현금으로 돌려주되 일정 수수료를 받는 방법을 말해요. 대출 상품을 이용해서 현금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필요한 서류도 준비해야 하고 심사를 받는 동안 시간이 많이 지체되곤 하지요. 따라서 현금을 마련하기 위한 빠르고 간단한 방법으로 신용카드 현금화가 많이 고려되곤 해요.
불법적인 방식의 신용카드 현금화(예: 카드깡)는 법적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